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벨토치카 칠드런


일본의 만화잡지 '건담 에이스'에 연재중인 '역습의 샤아-벨토치카 칠드런' 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는 일본에서 1988년에 개봉된 극장판 애니메이션입니다.

당시 '토미노 요시유키' 감독은 이 작품을 TV시리즈로 만들고 싶어했다는 일설이 있습니다.

여하튼 결과적으로 한 편짜리 극장판으로 완성됐는데 주변 여건상 원래 기획에서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 감독 본인이 직접 소설을 써서 출간했는데 그것이 바로 '역습의 샤아-벨토치카 칠드런'입니다.


그러니까 이 만화는 원작자 '토미노'씨의 원작 소설을 만화화한 작품입니다.

그럼 극장판 애니메이션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궁금하실 겁니다.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주인공 '아무로'의 연인 '벨토치카'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애니메이션에서 '벨토치카'는 비중이 적은 조연으로 잠깐 나올 뿐이고 그 대신 '아무로'의 젊은 연인으로 '첸 아기'라는 여성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이 소설판에서는 '첸 아기'는 아예 빠지고 '벨토치카'가 '아무로'와 깊은 관계의 애인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만화에서도 '아무로'와 '벨토치카'의 동거 장면이 등장할 뿐더러 나중에는 제목처럼 '벨토치카'가 임신까지 하게 된다고 하는군요. 


만화판의 작화 퀄리티는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에는 없었던 오리지날 기체도 등장합니다.

하지만 아직 이야기 초반부라 '뉴 건담'은 본격적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역습의 샤아'는 영원한 라이벌 '아무로'와 '샤아'의 마지막 대결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 작품을 끝으로 일본 아니메 역사의 한 시대를 풍미한 두 캐릭터는 팬들과 이별을 고하게 됩니다.

과연 이번 새로운 만화판은 이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어떻게 전개해나갈지 기대가 되네요.  

by tomstrong | 2015/09/18 06:01 | 만화-건담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kikaida.egloos.com/tb/585474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5/09/18 23:24
벨토치카는 제타 tv판 게스트로 등장했다가 아무로와 잘될 듯한 암시만 흘린 뒤 사라졌는데 그걸 역습의 샤아에서 재등장시키려다 '애아빠가 된 아무로는 별로 보고 싶지 않다'라는 높으신 분의 반대로(...) 삭제당했었죠. 즉 역습의 샤아 애니는 벨토치카의 등장 자체가 봉쇄되어 아예 언급조차 안됨ㅠㅠ

저 코믹판 작화가가 개그만화 '건오타 그녀'의 작가라는게 깨는데 볼때마다 자꾸 건오타 그녀 본편에서 주인공이 돌려보던 역샤아 그림이 생각나서 진지한 장면에서도 웃기는게 문제네요(그건 당신한테만 그렇지)

벨토치카 칠드런의 중요한 포인트는 브라이트가 수염을 길렀...다는게 아니고 클라이막스에서 쿠에스를 하사웨이 본인의 손으로 죽인다는 점인데 (애니에선 첸이 죽이고 열받은 하사웨이가 첸을 죽이고...이쪽도 나름 개막장) 이걸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하군요. 기왕 삘받은 김에 이거와 연결되는 섬광의 하사웨이 코믹화로 쭉쭉 나가면...(무리다)
Commented by tomstrong at 2015/09/27 01:31
벨토치카가 역습샤아에 안나왔었군요.
집에 복사한 테잎으로 갖고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 확인해 보고싶어도 봉인해둔 VTR이 제대로 돌아갈지도 의문...ㅠ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