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마대전 리버스


일본' 쇼카쿠칸'의 만화전문 웹사이트 '클럽 선데이'에 연재중인 '환마대전 리버스' 1권입니다.


이 만화의 원작 '환마대전'은 지금으로부터 한참 전인 1967년에 '히라이 카즈마사'(스토리)씨와 '이시노모리 쇼타로'(작화)씨의 공동작업으로 발표됐던 작품입니다.

당시 전2권으로 마무리가 됐는데 사실 내용은 완결되지 않은 미완의 상태였습니다.


우주의 모든 것을 '무'로 돌리려는 '환마'가 지구를 공격해오고...

우주전사 '베가'와 지구의 초능력자 '죠, 루나, 산보' 등이 힘을 모아 막는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몇십년이 지나 그 후속작이 연재되고 있는 셈인데...

스토리는 '나나츠키 쿄이치'라는 분이 쓰고 그림은 '이시노모리'씨의 제자인 '하야세 마사토'씨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작품은 얼마전 연재가 끝난 '사이보그 009 완결편-컨클루젼 가즈 워'와 비슷한 제작 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이죠.


초반부는 원작의 내용을 거의 그대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베가'와 '죠'를 비롯해 기타 조연도 그대로 등장하고요.

하물며 어떤 씬은 화면 연출까지 원작과 똑같이 그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원작의 리뉴얼은 아닙니다.

그럼 도대체 이게 뭔지 궁금하실 겁니다. 

그건 바로 이 작품이 과거 원작의 '평행우주'라는 설정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원작의 배경이 됐던 세계와 비슷하지만 사실은 다른 차원의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이란 뜻이지요.

우주전사 '베가'는 유일하게 전작과 동일한 캐릭터입니다.

차원을 뛰어넘어 새로운 공간에서 눈을 뜬 거죠.

'죠''산보'는 이름과 외모가 동일한 평행우주의 인물입니다.

그리고 여주인공 '스텔라'는 원작에 나왔던 '프린세스 루나'의 딸이라는 설정입니다.


사실 원작 '환마대전'은 초능력자들이 등장하는 SF물로서 '이시노모리'씨의 작품치고는 많이 알려지지 못한 작품입니다.

게다가 스토리가 미완으로 끝나는 바람에 비운의 걸작으로 꼽히는 작품이지요.

비록 원작자는 고인이 되신지 오래됐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후배 작가들에 의해 멋진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길 기대해봅니다.   

by tomstrong | 2015/09/18 05:34 | 만화-SF/판타지 | 트랙백(1)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kikaida.egloos.com/tb/585473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잠보니스틱스 at 2015/09/19 00:28

제목 : 고전의 귀환! '환마대전 Rebirth'는 어떤 작..
전우주를 소멸시켜 모든 것을 무(無)로 돌리는 속성을 지닌 사악한 에너지 생명체 환마(幻魔)가 마침내 지구를 향하여 진격한다. 동족을 지키기 위해 오랜 세월 동안 환마와 싸워온 사이보그 전사 베가는 결국 전쟁통에 고향을 잃고 표류하는 몸이 되지만, 지구의 텔레파시 능력자 루나 공주의 권유로 다시 한 번 전투에 복귀한다. 두 사람은 일본인 염동력자 아즈마 죠를 비롯한 여러 명의 초인들을 동료로 규합하여 환마와의 결전에 뛰어들지만, 결국 싸움은 환......more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5/09/19 00:30
오히려 국내 어르신들에겐 아키라의 모씨가 캐릭터 디자인 맡은 극장판 애니(망했지만) 쪽이 더 유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눈물)
Commented by tomstrong at 2015/09/30 06:26
사실 저도 환마대전이란 작품을 처음 안 것은 애니부터 였습니다.
제작 당시 뉴타입에 표지까지 나올 정도로 카도카와가 밀어주던 작품이라 거기서 먼저 보고 조금 나중에 원작을 알았답니다.ㅎㅎ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